운을 모으는 방법 <럭키> 책 정보
제목: 럭키 내 안에 잠든 운을 깨우는 7가지 법칙
저자: 김도윤
장르: 자기 계발, 마인드, 경영, 경제
이 책을 쓴 김도윤은 자기 계발 분야에서 베스트셀러인 작가입니다. 그는 목표를 세우면 어떻게든 달성하고, 자신의 한계를 넘어섰습니다. 이런 경험을 토대로 김도윤은 유튜브, 공모전, 교육컨설팅, 대학교 등에서 강연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공모전에서 17번 대상을 타고, 공모전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는 남들보다 늦게 대학에 갔지만 성장하고자 하는 의욕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김도윤은 성공한 사람들을 만나야겠다고 다짐하고, 다양한 인터뷰를 시도합니다. 10년 동안 대기업 CEO, 국회의원,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등의 성공한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그리고 인터뷰를 정리해서 책을 출판하겠다는 꿈도 생겼습니다. 현재는 이런 경험을 토대로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방법 1 내 주위에 있는 운을 끌어모아라.
저자가 성공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발견한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들은 성공한 이유를 묻자 "저는 운이 좋았습니다."라고 답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는 운을 잡을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저자는 설명합니다. 그리고 운은 생각보다 우리 주변에 있다고 설명합니다. 어떻게 주위에서 운을 챙길 수 있을까요?
만약 당신이 쇼핑몰을 운영하고 싶은데 너무 막연합니다. 근데 쇼핑몰 운영을 해본 친구가 가까이에 있다면 좀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저자는 성공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궁금했던 것들을 다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매일 꾸준히 영상을 올려서 2년 만에 9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나보다 앞서 나간 사람이 주변에 없다면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은 정보가 넘치는 정보화시대입니다. 정보화 시대에는 내가 얻고자 노력한다면 검색해서 얻을 수 있는 정보가 많습니다. 특히 유튜브에는 정보를 주려는 성공한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리고 그들을 벤치마킹하고 끊임없이 시도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그들의 것을 어떻게 내 것으로 체화할 수 있는지 고민해야 합니다. 운을 끌어올릴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은 나보다 앞선 사람들을 찾는 것입니다. 또한 내가 성공한 사람에게 조금이라도 도달하려면 나의 기반을 다져야 합니다.
예를 들면, 음식업계에서 가장 성공한 백종원 CEO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요리도 못하고, 음식 트렌드도 모르고, 음식에 대한 연구도 없었다면 백종원 CEO과 대화가 될까요? 서로에게 시간낭비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준비된 자에게 기회가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백종원 CEO에게 피드백과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나만의 고민과 연구를 만들어놔야 합니다. 빠르게 성장하고 성공한 사람들은 시작점부터 다릅니다. 우리는 주변에 놓인 운을 끌어모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자는 조언을 하나 해줍니다. 만약 실패와 타인의 성공을 인정할 줄 모르는 사람이 주변에 있으면 거리를 두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성장할 수 있는 마음의 준비가 안됐기 때문입니다. 끊임없이 성장하려는 사람은 자신의 실패와 타인의 성공을 인정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통해 배워서 성장해나가기 때문입니다.
방법 2 성공 가능성을 알아야 한다.
과거엔 명문대학교를 졸업하고 대기업에 입사를 해야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의사, 변호사, 검사, 판사 등이 되어야 월 1,000만 원을 넘게 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학교를 다닐 때 선생님께 자주 들었던 말이 "죽어라 공부해도 성공할지 말지 모른다."는 말이었습니다. 저는 어른이 되고 나서 "학교 선생님의 말씀이 정말 맞았구나..."라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저자는 새로운 세상을 발견하고 상위 1%의 부자가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장을 옮겨 다니면서 연봉을 올려야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과거에는 많은 직장인들이 회사에 뼈를 묻을 정도의 충성도를 보여줘야 살아남을 수 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요즘 20대~30대는 이렇게 생각하지 않고, 자신만의 파이프 라인을 구축합니다. 그래서 비교적 가벼운 마음으로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자도 비슷한 생각을 가졌었습니다. 그는 고수익 유튜버를 만나기 전까지는 고소득 전문 직업이 아니면 부자가 되기 힘들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고수익 유튜버를 만나고 나서 새로운 세상이 열렸다고 표현합니다. 교육 콘텐츠의 강사, 책을 쓰는 작가로도 충분히 안정적인 생활을 했던 저자는 유튜브를 통해 새로운 부를 축척했습니다. 유튜브 등으로 새로운 부자들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요즘 초등학생의 장래희망을 설문 조사하면 대부분이 "유튜버가 꿈이에요."라고 응답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유튜버가 너무 많아서 나는 안될 거야."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유튜브가 돈이 된다는 것도 알고, 트렌드라는 것도 알지만 행동에 옮기지 않습니다. 저자는 우리가 이것을 직접 해야만 유튜브의 세상을 알 수 있다고 말합니다. 가만히 있으면 고수익은 나에게 오지 않습니다. 우리가 행동을 할 때 부의 운과 성공 가능성이 올라갑니다.
유명인사들이 추천사를 쓴 이유
이 책은 이름만 대면 알만한 유명인들이 추천사를 썼습니다. 저는 기대감에 부풀어서 이 책을 봤습니다. 그리고 정말 만족하는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똑같은 메시지를 다양한 이야기로 전해줍니다. 그것은 "부자가 되려면 구경하지 말고 행동으로 옮겨라."라는 메시지입니다. 그들의 성공법과 삶을 수없이 읽고 외워도, 내가 실전하지 않는다면 나는 구경꾼일 뿐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운을 주워 담을 수 있는지 예시들이 적혀있습니다. 저는 유튜브에서 "부자가 되는 방법"들을 많이 봤습니다. 그들은 부자의 공통적인 마인드셋과 비전보드를 작성하는 방법을 알려줬습니다. 이것을 실행해봤을 때 의욕이 생기는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음 단계는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몰랐습니다. 이 책을 읽고서 방향성을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내가 고민하고 있는 분야에 접근되어 있는 정보와 사람을 만나야 합니다. 나는 도시락 사업에 관심이 없지만 켈리 최(프랑스에서 음식업으로 성공한 기업가)의 성공기를 읽었습니다. 나는 C언어를 모르고 관심도 없는데 개발자의 성공담을 읽었습니다. 나는 쇼핑몰을 창업하고 싶은데 꽃집 사장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이런 정보들은 나에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정리해놓고 보면 "내 관심분야의 정보를 찾아라."라는 말이 당연한 공식입니다. 하지만 막상 내가 부자가 되기 위해 달리려 할 때는 갈피를 못 잡았습니다. 그리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자존심이 시간 낭비라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나의 실패를 억울해하고, 타인의 성공을 배 아파하는데 시간을 쓴다면 성공할 수 있는 기회가 멀어집니다. 저처럼 더 구체적인 정보와 방향을 제시해줘야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책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자들의 초격차 독서법] 독서를 해야 하는 이유 (0) | 2022.05.11 |
---|---|
선생님 없이 공부의 신이 되는 방법 (0) | 2022.05.10 |
부자가 알려주는 부에 대한 조언 (0) | 2022.05.08 |
[마음의 법칙] 마음을 청소하라 (0) | 2022.05.07 |
불안을 다루는 방법 (0) | 2022.05.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