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다 마사노리가 유명한 이유
저자 소개
이 책의 저자는 간다 마사노리입니다. 그는 일본에서 성공을 이끄는 홍보 기술로 유명한 마케터입니다. 평범한 회사원이었던 그는 죽을 만큼 노력해서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그리고 매출을 내기 위해 온갖 노력을 다 합니다. 그는 평범한 회사원의 월급보다 훨씬 많은 돈을 벌게 되었습니다. 그는 오래전부터 디지털노마드가 되는 방법을 책으로 썼습니다. 디지털노마드라고 정확하게 명시하고 쓴 책은 아닙니다. 하지만 나의 능력을 그대로 인정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책을 자주 썼습니다.
그가 쓴 책은 한국에서도 베스트셀러입니다. 간다 마사노리가 오래전에 썼던 마케팅 기법은 아직도 소비자들을 설득시킵니다. 특히 PASONA 기법이 유명합니다. 이 기법이 유명한 이유는 파소나 기법을 적용하여 글을 쓰거나 브랜딩을 하면 매출이 무조건 오른다는 것입니다. 그의 책들은 자기 계발서로도 유명하지만 마케팅 교과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마케팅을 공부하고 개인 사업을 준비하거나 프리랜서들에게는 필수로 읽어야 하는 책입니다. 요즘은 퍼스널 브랜딩이 유명한 마케팅 기법입니다. 그 기법과 파소나를 적용 하면 무조건 매출이 오르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이 기법은 저자의 마케팅 기술 중 하나입니다. 그의 비법이 궁금해서 저자의 책은 출시할 때마다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마사노리는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마케터입니다. 이번에 출간한 신작은 부의 추월차선에 관한 책입니다. 그리고 <역행자>의 저자 자청, 마인드 스페셜리스트 조성희 대표가 추천한 책입니다. 그래서 출시하자마자 모든 플랫폼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관련 책 추천
간다 마사노리는 여러 권의 책을 출시했습니다. 마케팅 분야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신기한 책입니다. 그래서 유명한 책으로 꾸준히 출판되고 사랑받는 책들만 정리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사업 등을 준비하는 여러분들께 추천합니다.
<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
올해 출시된 책입니다. 저자가 20년 동안 마케터로 일하면서 사용한 카피라이트 모음 책입니다. 주목할 점은 매출에 큰 영향을 주었던 BEST 카피라이터만 모았습니다. 마케터로 일하면서 참고자료를 검색할 때 시간을 단축하고, 구체적인 조언을 구할 수 있는 책입니다.
<입소문 전염병>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제휴 마케팅 등을 하려면 트래픽을 모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러려면 많은 사람들에게 나의 글 링크 등이 계속 공유되어야 합니다. 여기저기 소문을 내야 잠재적인 소비자들이 많아지는 것은 당연한 현상입니다. 그 기법에 관한 책입니다. 사업을 준비하거나 프리랜서를 준비하고 있다면 필요한 책입니다.
<큰돈 버는 기회는 모두가 어렵다고 할 때 찾아온다>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 세팅을 할 수 있는 책입니다. 저자가 어떻게 부자가 되었고, 사업을 성공시킬 수 있었는지 자세히 서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주택 건축사업으로 성공한 건축가도 함께 공동으로 책을 썼습니다. 어떤 마음으로 어떻게 실행했는지, 실현 가능한 일인지 배울 수 있습니다.
<돈이 되는 말의 법칙>
2 만명의 성공한 사장들을 배출해낸 간다 마사노리의 책입니다. 말하는 기법만 바꿔도 물건이 팔리고, 돈을 벌 수 있다고 합니다. 저자는 영업으로 일하지 않아도 모든 사람이 물건을 잘 팔릴 수 있는 기법을 안다면 삶이 달라질 것이라고 말합니다.
성공하려면 "악"의 에너지가 필요한 이유
많은 사람들이 선한 사람은 돈 욕심, 물욕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종교인들은 부자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부자가 된 사람들은 모두 악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부자가 됐을 거라고 추측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세상엔 선한 부자가 정말 많습니다. 오로지 선한 영향력을 주면서 수십억을 버는 부자가 분명히 존재합니다. [선한 사람 = 돈이 없다]라는 공식은 이제 없습니다. 여기까지 생각을 변화했다면 잘 오셨습니다.
하지만 한 번 더 꺾어서 생각해야 합니다. 100% 선한 부자란 어떤 것일까요? 그렇다면 모든 사람들에게 다 베풀면서 부자가 되라는 말인가요? 저는 이런 생각에 혼란스러웠습니다. 베풀 수 있는 풍요가 없기 때문이고, 지금의 마음 상태로는 베풀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 질문에 대해서 간다 마사노리는 명쾌한 답변을 해줍니다.
저자가 말하는 악의 에너지란 질투, 허영심 같은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저자는 공무원으로 일하다가 권고사직을 당했습니다. 그리고 컨설팅 회사에 취직했고, 또 권고사직을 당했습니다. 저자는 연속된 권고사직에 분노의 감정이 생겼습니다. 분노를 가득 안고 자신의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이러한 감정은 엄청난 에너지가 된다고 설명합니다. 내가 이것을 절대 포기하지 않는 동기부여가 된다는 의미입니다.
이 이야기를 들으니 가수 비(정지훈)의 일화가 생각납니다. 그의 집은 가난했고, 가난해서 환자인 어머니를 제대로 치료할 수 없었습니다. 그에게 수많은 악플이 달렸지만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나에게 나쁜 말을 쓴 사람들의 말에 더욱 자극받아서 더 열심히 했습니다."라고 인터뷰했습니다. 현재 그는 엔터테인먼트의 사장이며 10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가 되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동기부여도 남다르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가장 먼저 읽으세요.
저는 자기 계발서 관련 책을 많이 읽었습니다. 이 책을 가장 먼저 만났더라면 좋았을텐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이 강조하는 부분이 공통으로 들어가있고, 일반적인 내용에서 벗어나 성공기법을 알려줍니다. 특히 "악"의 에너지가 필요하다는 점도 신선했습니다. 이 책을 가장 먼저 읽고, 뼈대를 단단히 만들어낸다면 다른 책에서 배운 내용을 이해하기가 쉬울 것 같습니다.
자기계발서 책을 읽고 나면 겪게 되는 딜레마가 있습니다. 책을 다 읽고나면 마음속에 열정과 자신감이 가득해집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실행 방법을 알 수 없었습니다. 목돈이 없는 평범한 직장인에게 마음에 드는 종목을 찾아서 주식을 하라는 말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들이 말하는 수익을 보려면 정말 큰돈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 좀 더 구체적인 방안을 탐색해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저자가 독자에게 질문을 던지는 책이기 때문입니다. 좋은 강의란 강사가 수강생에게 질문을 하면서 함께 수업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이 책이 그렇습니다. "앞으로 6개월 동안 내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지금까지 내가 겪은 어려움은 어떤 것인가?"라는 질문입니다. 부의 추월차선에 도달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
'책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행자] 30대에 은퇴하고 싶은 청년을 위한 책 (0) | 2022.07.24 |
---|---|
[디지털 부업 50가지] 부업이 필요한 이유 (0) | 2022.06.27 |
[시간은 흐르지 않는다] 시간에 대한 진실 (0) | 2022.06.26 |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식당 경영자의 기본 교과서 (0) | 2022.06.25 |
[가짜 우울] 우울증을 대처하는 방법 (0) | 2022.06.24 |
댓글